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씨엔알리서치와 MOU 체결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대표이사 이해광)가 의약품 임상시험 수탁기관인 씨엔알리서치와 인체적용시험 및 임상시험 개발 협업  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P&K는 국내 최초 의사가 설립한 피부인체적용 시험 기관이다. 인체 적용시험을 통한 화장품 효과 및 유해성 검증에 주력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뷰티 디바이스 분야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씨엔알리서치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임상시험 수탁기관으로서 지난 24년간 1,6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국내 최고 수준의 임상전문 CRO이다. 

또한 씨엔알리서치는 초기 임상을 포함한 허가 임상부터 허가 후 임상까지 전체 임상 개발 서비스 및 인허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임상시험 파트너로서의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여 제품의 초기 개발에서 상용화에 이르는 제품 개발 전주기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 기술정보 교류, 기술 교육, 인체적용 시험, 임상시험 개발 관련 컨설팅 지원 협력, 공동 영업 등 전략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비즈니스의 윈윈을 통해 매출 극대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P&K는 씨엔알리서치와의 협업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화장품과 미용기기 인체적용시험 이외에도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글로벌 영향력을 키워, 향후 중국시장 진출에 긍정적 작용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양사는 공동 영업 체제를 구축, 건강기능식품 및 피부 임상을 더욱 활성화 시킬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인체 적용시험 이후 임상시험이 필요한 과제의 경우 두 기관의 연계를 통해서 더욱 원활한 진행이 예상된다.

P&K 이해광 대표이사는 “임상시험의 선두 주자인 양사의 노하우와 영업력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경쟁력은 동반 상승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피력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