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화장품 사용 스킵케어가 각광…내 피부에 맞는 최소한 사용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위드(with) 코로나’ 시대를 맞아 화장대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겨울철 건조한 대기 환경까지 더해지며 진정 및 보습 케어 제품이 예년보다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피부가 예민할수록 지나치게 화장품을 많이 바르면 유효 성분을 모두 흡수하지 못해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최근 불필요한 스킨케어 단계를 생략하고 하나를 바르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하는 ‘스킵케어(Skip-care)’가 각광받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는 스킵케어 트렌드를 반영해 피부 고민에 최적화된 맞춤형 뷰티템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 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을 위한 맞춤형 앰플

최소한의 제품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킵케어 열풍과 함께 춥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며 피부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농축 앰플이 주목받고 있다. 앰플은 피부에 깊은 보습과 영양을 제공해 매일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에 따라 집중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마일드한 처방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더샘의 ‘디 에센셜 앰플’은 피부 타입별로 집중 케어가 가능한 고농축 앰플이다. 순도 99% 영국산 비타민C 성분을 21% 함유해 거친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가꿔주고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디 에센셜 비타 씨 브라이트닝 앰플’, 발효 어성초 잎 추출물을 80% 함유해 피부 진정 및 보습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디 에센셜 어성초 리페어 앰플’, 락토바실러스 발효 여과물을 80% 함유해 풍부한 영양과 보습감을 선사해 주고 피부에 활력을 주는 ‘디 에센셜 락토바이오틱 퍼밍 앰플’ 3종으로 구성되었다.

# 진정 패드 한장으로 간편하게 피부 관리

간편하면서도 손쉽게 피부 관리가 가능한 패드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패드는 세안 후 피부에 남아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균일한 피부톤 유지에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마이크로바이옴을 함유한 토너 패드 등이 출시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는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수분과 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약산성 타입의 저자극 거즈 토너 패드다. 피부 유래 마이크로 바이옴을 함유하여 균형이 흐트러진 피부의 수분력을 개선하고 보호를 하는 데 도움을 준다.

100% 순면 멸균 거즈 패드로 향료와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도 순하고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며, 패드 사이즈가 넓고 커서 피부 위에 올려 수분 진정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 복잡한 홈케어 그만~ 고기능성 마스크팩 인기

언택트 일상이 장기화되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 아이템으로 마스크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저하된 피부 컨디션이 떨어졌다면 화장품 가짓수 보다는 집중적인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마스크팩을 추천한다.

AHC의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마스크 포 페이스’는 아이크림 1통의 핵심 성분을 고스란히 담은 마스크팩이다. 아이크림 핵심 성분과 동일한 100% 인체 유사 구조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비롯하여 35가지 펩타이드, 성장인자, 비타민, 히알루론산, 단백질 등을 그대로 함유해 아이크림의 안티에이징 효과를 마스크 1번 사용만으로도 느낄 수 있다.

# 자외선 차단부터 피부 톤까지 메이크업도 미니멀 케어

마스크 착용이 일상으로 자리잡으며 메이크업 단계를 줄이고 가벼운 화장을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때 자외선 차단부터, 프라이머, 톤업 등 3가지 효과를 하나에 담은 멀티 제품을 사용해보자.

애경산업의 ‘플로우 선 프라임 톤업 베이스’는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SPF 50+, PA++++)와 유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장점을 담은 혼합자차 베이스로 사용 후 피부에 하얗게 뜨는 백탁현상뿐만 아니라 피부에 부담이 적어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픽싱 프라이머 입자가 함유돼 매끈한 피부 표현은 물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며 피치 베이지 색상은 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