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천랩,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CE 인증‘EZSpeed COVID-19 Ag’, 비말 검체 채취로 10분 내 결과 확인
천랩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EZSpeed COVID-19 Ag'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마이크로바이옴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천랩(대표이사 천종식)은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인 ‘EZSpeed COVID-19 Ag’의 CE인증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EZSpeed COVID-19 Ag’는 현장진단(POCT, point of care testing)용 키트로, 비말 검체 채취를 통해 10분 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성능테스트 결과에서도 민감도 97.5%, 특이도 100%의 우수한 성능을 나타냈다.

 이번 항원 신속진단키트는 천랩의 고감도 코로나19 진단키트 자체 브랜드인 ‘EZSpeed’의 두번째 제품으로 지난 6월 항체 신속진단키트 출시 이후 항원 신속진단키트와의 동시 수요 충족을 위해 기획, 출시됐다.

 천랩 관계자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진행되고 있어 항원 신속진단키트에 대한 수요는 지속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전세계 판매 활성화를 위해 판매망을 보유한 기업들과 논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현재 인도네시아에 현지 판매를 위한 수입품 등록을 진행 중이며 미얀마 등 다른 국가들과도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의 수출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안치영 기자  synsizer@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