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더샘, ‘핀업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글로벌 에코 더샘(대표 이사 김중천)이 국내 ‘2020 핀업 디자인 어워드(2020 PIN UP Design Award)’의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 제품은 ‘더샘 스튜디오’와 ‘어반 에코 하라케케’ 패키지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국내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1997년 ‘한국산업디자인상’으로 시작, 2008년 ‘PIN UP DESIGN AWARD’로 명칭 변경 후 현재까지 산업디자인의 역사와 함께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디자인 혁신성 및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이 결정됐다. 수상작들은 온라인으로 전시된다.

‘더샘 스튜디오’ 라인의 디자인 컨셉은 카메라에 반사되는 렌즈 프레어(Lens Flare)현상을 형상화하였다. 메인 컬러인 쿠퍼(Cooper)톤은 시간의 흐름에도 변함이 없는 트랜디함을 추구하며 이를 표현해 내기 위해 사용된 특별한 스퍼터링 증착(초박막 물질 부착방식)은 절제된 화려함으로 완성도를 한층 끌어 올리는 데 주력했다.

‘어반 에코 하라케케’ 패키지는 컬러는 하라케케 잎을 표현하는 그린을 선택했고, 캡의 형상은 자연 친화적인 모티브로 토양과 돌을 형상화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