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연세본사랑병원, 600가구에 김장김치 후원

[의학신문·일간보사=진주영 기자] 연세본사랑병원은 최근 저소득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이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나눔행사’에 참여해 600가구에 김장김치 150kg을 후원했다.

이날 전달식은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소수의 복지관 관계자들과 연세본사랑병원 이경묵 사회사업팀장, 어르신 일부만 참석한 소규모의 행사로 진행됐다. 전달식 이후 150kg 상당의 감장김치를 나눠줬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복지관 담당자와 함께 집으로 방문해 직접 전달했다.

연세본사랑병원 권세광·최철준 병원장은 “본원의 도움이 손길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됐으면 한다”며 “코로나 19가 장기화 되면서 기업의 각종 후원 및 봉사의 손길이 줄어든 가운데, 예년과 변함없이 저소득 아동 및 어르신을 위한 소원기금 후원을 진행하고 부천 관내 복지관과 함께 연말 후원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연세본사랑병원 권세광 병원장은 부천시 코로나대책위원회 TF팀 간사로 활동하며, 매달 부천시 선별진료소에서 의료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임직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해 코로나 극복을 위해 애쓰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진주영 기자  pearlzero2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