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초록마을, 친환경 배송바구니 도입재활용 골판지 활용 종이바구니-접착제 미사용 조립식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판매하는 초록마을이 이달부터 친환경 배송바구니를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초록마을의 친환경 배송바구니는 재활용 골판지로 만든 종이바구니로,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조립식으로 만들었다.

현재 초록마을 직영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친환경 배송바구니로 구입품을 받아 볼 수 있다. 향후 초록마을은 친환경 배송바구니 배송을 전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친환경 배송바구니는 초록마을의 친환경 정책 중 하나이다.

초록마을의 대표 친환경 정책 중에는 환경부에서 지정하는 녹색매장이 있다. 올해 초록마을은 유통업계에서 5년 연속으로 가장 많은 녹색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환경부의 녹색매장 지정제도는 녹색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온실가스와 에너지 절감 등 친환경 시설 설치와 매장 운영을 실천하는 유통매장을 지정하는 제도다.

초록마을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이달 30일까지 ‘그린카드 2000만장 달성 기념 찐고객 감사세일’을 진행한다. 그린카드로 친환경 표지 상품 및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 시 에코머니 포인트가 최대 50%까지 적립된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안다영 2020-11-28 00:58:14

    안그래도 코로나로 배송이 많아지는 시기라 저도 일회용 포장용품 사용에 대한 걱정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누군가가 그에 대한 해결책을 개발해주시다니 참 좋네요! 저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해용   삭제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