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코로나19 장기화 및 독감 등 대비 안전한 병원 이용 가능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 감염(감기, 독감 등) 동시 유행을 대비하여 11월 23일부터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운영한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1층 정문 왼편에 워크스루와 함께 위치해있는 호흡기전담클리닉.

호흡기전담클리닉이란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갖추고,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의 환자를 진료하는 곳을 말한다. 

호흡기·발열 환자와 비호흡기질환자 등 일반 환자의 경로를 철저하게 분리하기 위해 별도의 장소에 클리닉 공간을 마련하여 안전한 환경을 구축했으며, 환자 간, 환자와 직원 간 감염 위험을 낮추기 위해 대기 환자 정원을 설정했다.

또한 원활한 운영 및 환자 간 교차 감염 예방을 위해 콜센터를 통해 사전 전화 예약제를 시행하며, 당일 내원 환자도 비대면으로 문진을 진행한 후, 진입 여부와 진료시간을 배정한다. 사전 예약 및 기본 문진 시, 코로나19와의 역학적 연관성을 확인한 후, 연관성이 없다면 호흡기 전담클리닉 진료를, 연관성이 있다면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하게 된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오병희 원장은 “클리닉 운영으로 호흡기질환자 및 발열 환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진료가 가능해짐과 동시에 보다 안전한 병원 이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지역 내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