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코로나19시대에 ‘숨은 영웅’ 간호사를 응원하는 '캘린더'(2021 Nurse Calendar)‘(사진)가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응원합니다 닷컴’과 ‘나눔비타민’이 제작한 이 캘린더(탁상용)는 사선을 넘나드는 환자를 위해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자신의 모든 힘을 쏟고 있는 숨은 영웅 ‘간호사’를 응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간호사들은 일주일에 3명꼴로 코로나19에 감염되고, 그들을 대상으로한 설문조사에서 ‘업무수행 중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두려움을 느낀다’는 응답이 96.1%에 이를 정도이다.

캘린더는 코로나19 영웅들 이야기를 렌즈에 담아내는 이강용 씨 사진과 간호사 일상을 담담하게 그려내며 지친 일상에 위로를 전하는 간호사 안단테 씨 일러스트로 구성됐다.

‘응원합니다 닷컴’은 캘린더 제작과 함께 ‘국민 수호천사, 코로나19 시대 간호사를 응원합니다’ 기부 프로그램도 전개한다.

이 프로그램은 간호사 현장 수렴을 통해 나온 것으로, ‘희망 캘린더’를 구매하면 내가 직접 작성한 응원 메시지와 함께 구매자 이름으로 간호사에게 비타민이 보내진다.

‘응원합니다 닷컴’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방역 최일선에서 혼신을 다하고 있는 간호사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를 드리기 위해 제작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