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화순전남대병원 ‘치유의 숲’에서 무등산 사진전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신명근)내 ‘치유의 숲’ 입구에서 최근 무등산국립공원 동부사무소(소장 이재동) 주최의 무등산 사진전시회가 열려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전시된 작품은 ‘국립공원 사진공모전’에서 당선된 것들로서, 무등산의 사계절 풍경과 평상시 출입이 통제된 정상부의 비경을 담았다. 특히 입석대·장불재·규봉암 등 화순군 소재 명소들의 사계절 풍경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전시회는 국립공원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암환자들과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 정서 안정과 힐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무등산국립공원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 화순전남대병원은 지난 2013년부터 병원내 소아암 환경보건센터(센터장 국훈)와 무등산 동부사무소간 ‘건강나누리 캠프’를 공동운영하며 유대를 증진해오고 있다.

암예방·관리체계 구축, '건강나누리 캠프' 등 환경 관련 교육프로그램 강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 연계 등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화순읍내에 자리한 무등산국립공원 동부사무소는 지난 2012년 무등산의 국립공원 지정 이후 2013년 문을 열었다. 지난해 10월 화순전남대병원 인근에 신청사를 준공했다. 화순·담양 등 무등산국립공원 전체면적의 37%에 해당하는 지역을 관리하고 있다.

특히 화순 구간은 무등산의 중머리재·장불재 등에 이르는 등산거리가 광주에서보다 훨씬 가깝고, 입석대·규봉암·안양산 휴양림 등 절경지대도 많아 최근 탐방객이 급증하고 있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