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김강립 제6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취임식 개최

▲김강립 6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김강립 6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취임식 시작

▲김강립 6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취임식 전경

[의학신문·일간보사=정민준 기자]김강립 보건복지부 전제1차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임명돼 2일부터 임기가 시작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2일 오송에서 6대 김강립 식약처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강립 처장은 취임식에서 “어려운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국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 덕분에 이만큼 오기는 했지만 안정시키기 위해 많은 숙제가 정부에 주어져 있다고 생각한다”고 취임을 다짐을 표현했다.

김강립 처장은 “최우선적으로 총력을 기울여야 하는 부분은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을 위해 규제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김강립 처장은 “업무에 4자기 역점을 두고자 한다”며 “전문성에 기반한 안전관리, 국제경쟁력을 강화 위한 정책 환경, 열린 협업 조직문화, 미래 지향적인 가치 추구 등을 통해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민준 기자  tak2mj@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민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식약처 2020-11-03 16:24:13

    메디톡스 유무상 증자 받으려고 투자했다 식약처의 어이없는 무증 하루전날 밤 기습 허가취소로 큰 손실을 보고 있는 소액 개인투자자입니다. 본 건은 식약처의 권한남용이 아닌가 의심되며 특히 결정라인에 석연치 않은 목적이 숨어있지 않나 의심마저 듭니다.
    특히 해당정보를 알고 있는 자들이 동종목의 선물을 당일 장중에 대량매도한 정황까지 있어 매우 부적절한 상황까지 연출한 바 있습니다. 신임 처장님의 균형잡힌 시각으로 본 건을 조사하시어 억울한 개인 투자자들이 구제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바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