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현장 근로자 높은 수준 편의성과 생산성 극대화…디자인 우수성과 혁신성 입증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자사의 제품들이 상업 및 산업 디자인 부문에서 권위 있는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MC9300 울트라 러기드 모바일 컴퓨터

1958년부터 매년 열리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호주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디자인 및 혁신을 위한 국제 시상 프로그램이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호주 시장에서 최고의 신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건축 디자인, 엔지니어링, 패션, 디지털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전략, 소셜 임팩트 디자인, 젊은 디자이너들의 우수성을 알린다.

특히 지브라 테크놀로지는 디지털 분야의 무한한 발전 속에서 헬스케어 환경에 특화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병원 인력의 실질적인 생산성과 효율성의 향상 및 인적 오류의 감소와 환자 경험의 개선으로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이번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55명 이상의 심사위원들이 ‘우수한 디자인’ ‘디자인 혁신’ ‘디자인 영향’을 다루는 엄격한 디자인 기준에 따라 각 출품작을 심사했다. 전 세계에서 출품된 835개의 제품들 중 심사위원들이 선정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수상 제품은 다음과 같다.

MC9300 울트라 러기드 모바일 컴퓨터는 현장 근로자들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대표 제품인 MC9300은 오늘날 세계 시장에서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컴퓨터다.

RS5100 차세대 링 스캐너는 고객 대면 환경, 물류창고 및 유통센터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인체공학적이며 가볍고 러기드한 디자인은 현장 근로자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며 핸즈프리 스캐닝 기능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DS9308 바코드 스캐너는 DS9300 시리즈는 산업 현장 중 오프라인 유통 매장과 접객 사업장 등 계산대 공간이 제한된 환경에서 사용하기 이상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컴퓨팅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조 화이트는 “진화하는 시장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동급 제품 중 최상의 핸드헬드 플랫폼과 가장 견고한 내구성을 갖춘 MC9300 기기의 기능을 강화했다”며 “MC9300이 이처럼 권위 있는 상으로 디자인과 혁신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호주 및 뉴질랜드 지사장인 톰 크리스토돌로우는 “사업장과 이를 넘어, 현장 근로자들에게 핸즈프리 이동을 지원함으로써 효율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며 “DS9308은 종이와 모바일 폰 화면에서 매장 쿠폰, 로열티 카드, 탑승권, 극장표를 비접촉식으로 스캔할 수 있어 대기줄을 줄이고 생산성과 시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