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해외 의료기기
美 시그나 5대 디지털헬스 솔루션 ‘추가’근육 및 관절통, 여성 건강, 금연, 보호자, 코로나19 관련 플랫폼

[의학신문·일간보사=김자연 기자] 미국의 주요 보험사인 시그나의 신생 건강 서비스 자회사 에버노스는 디지털 건강 처방집에 여성 건강, 근육 및 관절통, 금연 등 5대 분야의 솔루션을 추가했다.

이는 고용주 등 보험 스폰서에 대해 중요한 건강 문제에 관해 적합한 디지털 헬스 솔루션 선택을 돕기 위한 것으로 시그나가 인수한 익스프레스 스크립츠의 의사 등 전문가가 이미 효과, 가치, 사용자 경험, 보안 등을 검증했다.

먼저 근육 및 관절통에는 가정 및 온-디맨드(on-demand) 물리치료와 코칭을 제공하는 3개 솔루션이 꼽혔는데 힌지 헬스, 오마다 MSK, 리커버리원이 들었다.

여성 건강 분야에서 가족계획, 불임, 임신, 산후 케어 등을 지원하는 플랫폼인 와일드플라워 헬스가 선정됐다.

또한 금연 분야에서는 온-디맨드 인지 행동 치료, 니코틴 대체 요법, 코칭 등을 제공하는 큇 지니어스가 지목됐다.

아울러 환자 보호자의 스트레스 관리 및 감정적 웰빙을 돕는 프리베일 헬스와, 코로나19 팬데믹 가운데 안전한 작업장 재개를 위한 부이 헬스 플랫폼도 꼽혔다.

이와 함께 시그나는 디지털 처방집 프로그램 이용자에 대해 관련 전문 훈련을 받은 약사의 지원도 제공한다.

한편, 기존에도 디지털 건강 처방집에는 당뇨·전당뇨·고혈압·천식·폐질환·우울증·불안·불면 등 8대 만성질환에 관한 15개 솔루션이 들어간 가운데, 디지털 호흡기 지원 툴을 이용한 천식 및 COPD 환자의 경우 지난해 구조 흡입기가 필요 없는 날이 47% 증가했다고 익스프레스 스크립츠는 밝혔다. 

 

김자연 기자  natur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