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원주테크노밸리, 한국상용SW협회와 협약 체결차세대 생명건강산업 등 상용SW 활용 의료기기 기반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육성 목표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 이하 WMIT)는 한국상용SW협회(회장 송영선, 이하KOSW)와 지난 16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원주 의료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차세대 생명건강산업과 디지털헬스케어산업 등 향후 상용SW를 활용 가능한 의료기기 기반의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육성에 기여하고, 국제 경쟁력을 갖춘 양 기관의 상호 교류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주요협력 분야로는 ▲SW활용 의료기기 기반의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육성 ▲지역 혁신기관 및 기업 간 교류협력 상호 지원 ▲디지털헬스케어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세미나 및 포럼 개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이다.

WMIT와 KOSW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헬스케어산업 및 융복합 의료헬스산업 발전 활성화에 기여하고, 상호 기술 및 지식과 인프라 자원 등을 적극 활용해 동반성장 가능한 미래전략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WMIT 백종수 원장은 “차세대 생명건강산업생태계 조성과 디지털헬스케어산업 발전의 고도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업무협력 확대를 통해 의료산업과 상용SW업계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KOSW 강재화 상근부회장은 “우수한 상용SW와 의료기기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성공적인 융합사례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