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잦은 마스크 착용에 지친 피부 위로 어느덧 찬바람이 부는 계절이 성큼 다가왔다. 여기에 밤낮 극심한 기온차와 건조한 공기까지 더해져 피부 장벽은 쉽게 무너지고 더욱 더 민감한 피부가 되기 십상이다.

이럴 때 일수록 손상된 피부 회복과 즉각적인 진정을 위한 기초 케어에 신경 써야 한다. 이에 뷰티업계는 민감한 ‘시카피부’를 위해 병풀 등 진정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시카 제품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병풀에는 소염작용이 탁월해 상처 난 부위의 피부재생, 진정, 항염 등의 효과를 전하는 마데카식산(madecassic acid)이 함유되어 환절기 피부고민 케어에 효과적이다.

각종 외부자극에 시달린 피부로 고민이 많다면 손상 피부 개선과 진정에 탁월한 시카 제품은 무엇일까?

마스크 착용으로 울긋불긋 자극감이 느껴지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아이소이가 만든 자연유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CICAGO)의 대표 제품인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이하 귀신앰플)’을 사용해보자. 귀신앰플은 병풀은 물론 피부 복원 및 진정, 장벽개선에 탁월한 성분을 배합하여 민감한 피부에 즉각적인 편안함을 선사한다.

자연유래 보습성분으로 이루어진 수분 베이스의 ‘복원층’과 오일 베이스의 ‘장벽층’으로 나뉜 신개념 2층상 시카 앰플로, 붉은기 개선, 민감피부 진정, 피부장벽 개선 관련 임상을 완료해 가을철 깊어진 피부 고민을 보다 다각적으로 케어 한다.

또한 미백 기능 성분인 알부틴을 함유한 미백기능성 앰플로 피부 진정과 함께 피부고민이 지나간 자리를 말끔하고 환하게 케어해준다. 유해의심성분은 일절 배제했으며,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해 예민한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외부자극으로 달아오르고 예민해진 피부에는 시카고(CICAGO)의 시카고 ‘시카 스피디 카밍 패드(이하 시카술톤패드)’를 추천한다. ‘시카술톤패드’는 쉽게 예민해져 붉어진 술톤 피부에 진정, 쿨링, 수분 3중 케어효과를 동시에 전하는 제품이다. 얇고 부드러운 거즈 패드가 굴곡진 부위에 빈틈없이 밀착해 민감 피부에 빠른 진정효과를 선사하며, 바쁜 아침 건조하고 각질이 심한 부위에 올려 3분 미니 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외부자극에 의한 붉어짐 개선 임상 완료 및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엄격한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 등급으로 통과해 쉽게 자극받는 과민감 피부도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사상자, 세리신, 겨우살이가 함유된 시카고 브랜드만의 민감케어 특허성분 ‘CICA-GO Complex’와 미백 기능성분인 알부틴을 함유해 빠른 피부 진정과 함께 거뭇한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준다.

에스트라의 ‘에이시카 스트레스 릴리프 크림 에센스’는 에센스 제형의 올인원 제품이다. 제품에 함유된 고순도 센텔라 4X 복합체(A-CICA ComplexTM)와 안티 스트레스 콤플렉스(Anti-Stress ComplexTM)가 자극받은 피부에 강력한 진정 작용을 수행한다. 액상형 타입의 ‘에이시카-스트레스 릴리프 크림에센스’는 크림을 에센스로 녹여 만들어 빠른 흡수력을 자랑한다. 피부 전체적으로 손바닥 면 전체를 사용해 지그시 눌러주면서 흡수시키면 과도한 유분감 없이 진정되는 피부를 느낄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그린더마 티트리 시카 스팟 세럼’은 갑자기 올라온 피부 트러블을 잠재우는 데 도움을 주는 국소 부위용 제품으로 고민 부위에 도톰하게 얹어주면 진정 효과를 전해준다. 이 제품의 핵심 성분은 티트리와 시카다.

티트리 성분이 피지 조절과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며, 시카 성분이 진정 효과 및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도와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두 성분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프로폴리스 성분, 건강한 피부 장벽을 위한 필라그린 성분 등이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투명한 젤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수분감을 선사한다.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대상 안전성 평가,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