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이지케어텍, 신입사원 공채 실시AI역량검사 신규 도입, 객관적 평가로 우수 인재 채용 예정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대한민국 헬스케어IT 서비스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은 2021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채용 직무는 ▲의료정보시스템 개발 부문 ▲해외영업/기획 부문으로 오는 19일까지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이지케어텍은 매년 20~30명의 청년 인턴을 채용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고, 인턴과정을 수료하면 정규직으로 채용 및 의료 IT 전문인력으로 육성하고 있다. 올해는 의료IT 개발 부문 외에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영업/기획 담당자도 채용한다.

이지케어텍은 중동, 미국 등 해외 유수의 병원에 의료정보시스템을 수출하고 있으며, 글로벌 EMR만족도 2위 및 3년 연속 세계 EMR 시장점유율 톱10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채용은 서류전형, 역량검사,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특히 금번 채용부터 AI 역량검사를 도입하여 지원자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3년간 인턴의 당사 정규직 전환율이 100%였던 만큼 많은 지원이 예상된다”며 “AI로 지원자의 표정, 음성, 언어 등을 분석해 실무역량과 직무적합도를 상세하게 파악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원량 대표는 “코로나19로 국내 채용시장이 위축됐음에도 헬스케어IT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변함없이 채용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우수 인재를 적극 양성하는 등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의 성장 동력을 마련해 대한민국 헬스케어IT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지케어텍은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회사로 현재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충남대병원 등 상급종합병원 시장에서 높은 시스템 구축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최초 HIS 수출 등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3회 연속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 가족친화인증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인적자원 관리 및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