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 '난임 수기' 당선작 선정김송과 함께 ‘난임 수기 공모전’ 당선작 6편 유튜브로 발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원장 이상혁) 난임센터는 오는 10월 6일(화) 오후 7시 분당차병원 유튜브 계정을 통해 ‘토크처방전, 난임 우리 함께-난임 수기 공모전 발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는 지난 8월 2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난임을 극복하고 있거나 난임 극복 후 임신과 출산에 성공한 특별한 사연과 따뜻한 감동의 이야기 100여편을 접수 받았고, 그 중 6편을 선정해 사연의 주인공에게는 선물을,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난임 수기 당선작 발표에는 7전 8기 난임 극복의 아이콘인 김송 씨가 출연해 난임센터 박찬, 신지은 교수, 정신건강의학과 박천일 교수와 함께 난임 수기 당선작 사연을 소개하고, 난임 부부가 궁금해하는 난임 치료 정보부터 심리적 부담감에 대한 마음챙김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결혼 10주년에 임신 소식을 들었던 김송 씨가 난임 부부들만이 알고 공감할 수 있는 난임 치료과정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들과 난임 부부들이 궁금해하는 ‘난임, 이것이 궁금해요!’ 별의별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분당차여성병원 이상혁 원장은 "코로나로 만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하다가 이번 수기공모를 김송 씨와 진행하게 됐다"며 "누구보다 난임 부부의 고민을 잘 알고 있을 김송 씨와 난임 치료가 기다림이나 막막함이 아닌 희망의 시간임을 함께 나누며 마음챙김 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