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협회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0’ 온라인 개막오는 25일까지 바이오업계 관계자 90여 명 강연 진행

[의학신문·일간보사=김민지 기자] 한국바이오협회(회장 서정선)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0’이 ‘무관중 온라인’ 행사로 개막했다고 23일 밝혔다.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0’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하고 한국바이오협회(회장 서정선)와 리드코리아(대표 손주범)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종합 컨벤션으로, 오는 25일까지 개최된다.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0 사무국(이하 사무국)은 지난 8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이날 행사는 바이오협회 서정선 회장의 환영사로 시작했다. 

서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의 본질은 민첩성”이라며 “바이오기업 또한 코로나19 검사키트와 백신 개발을 넘어서서, 한국의 뛰어난 IT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를 위한 준비를 해 나가야 한다”고 제언했다.

사무국 관계자는 “올해 사전등록에 국내외 바이오업계 관계자 약 2,000여 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며 “총 330개 기업이 참여하는 온라인 파트너링은 신청건수가 약 1,000건에 달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파트너링에는 캐나다, 이스라엘,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 해외 10개국에서 64개 사가 참여해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 중이다.

개막식 이후 3일간 이어지는 16개의 세션에서는 총 90여명의 바이오업계 관계자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세션별 정보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민지 기자  m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