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 국가금연지원센터는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의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확산하기 위해 ‘2020년 제5회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22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전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 만 3~5세 유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부문은 기관의 흡연위해예방교육 활동과 유아의 흡연위해예방 그림 두 가지로 나뉜다.

흡연위해예방교육 활동은 전국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유아교육·보육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국가금연지원센터에서 배포한 교재 및 교구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독자적인 교육 활동계획안을 제출해 참여 가능하다.

흡연위해예방 그림은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흡연위해예방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8절지 크기에 형식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각 분야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5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을 포함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상 등 모두 40개의 작품이 우수사례로 선정된다.

수상작품은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돼 유관기관에 배포되며, 홍보‧캠페인 등 공모전 목적에 부합하는 활동에 한해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는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khealth-kids.kr)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