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다국적제약/의료기기
메디에이지-NDS, ‘헬스케어 플랫폼 확장’ 맞손 22일, 업무 협약 체결---개인건강 데이터 기반 맞춤형 건강관리 도모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주)메디에이지(대표이사 김강형)와 (주)NDS(대표이사 김중원)은 22일 “의료 마이데이터 유통 플랫폼 확장 및 건강데이터 분석, 맞춤형 건강관리, 건강기능식품 추천 등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확장”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DS 홍성완 전무(왼쪽)와 메디에이지 박세희 본부장이 업무 협약 체결후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디에이지는 NDS의 의료 마이데이터 인프라 확장을 적극 지원하게 되며, NDS는 메디에이지의 개인건강지표 분석 서비스와 맞춤 건강관리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세부 내용은 개개인이 스스로 건강정보를 관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의료 데이터 수집을 위한 보유기관을 확대하고, 수집된 의료데이터 기반으로 메디에이지의 의학생체나이, 질병위험도 분석 프롬에이지, 영양분석 뉴트리에이지 등 개인건강지표 분석과 맞춤 건강관리 및 영양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양질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받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마이데이터 사업을 시작으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 공동 추진 발굴 및  관련 사업 확산에 전략적 파트너로 나갈 계획이다.

메디에이지 김강형 대표는 “건강관리의 시작은 자신의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메디에이지는 다양한 건강지표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상태와 영양상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이 가능하다. NDS와 함께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NDS 김중원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농심데이터시스템의 헬스케어 플랫폼에 개인건강분석 관련 콘텐츠를 추가 확보하였으며, 헬스케어 관련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개개인의 건강관리에 IT서비스가 할 수 있는 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에이지는 400여 개 국내·외 검진기관의 임상데이터를 이용, 건강지표 분석 서비스와 개인 특성에 따른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의학생체나이, 대사나이 등 생체나이 서비스 △개인 건강지표 기반의 질병위험도 분석(프롬에이지) △건강지표 기반 맞춤영양관리 서비스(뉴트리에이지) △유전자와 건강지표 기반 융합분석을 통한 맞춤영양관리 서비스(뉴트리에이지   젠플러스) △생체나이와 유전자 기반 융합분석(마이젠플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앱(헬스케치) △맞춤형 건강실천가이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DS는 농심그룹의 IT회사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과 축적된 기술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공모한 '2020년도 마이데이터(본인정보 활용 지원) 실증서비스 지원 사업'에 “DTC(소비자 직접 의뢰)검사를 통한 개인 건강 코디네이터 서비스”과제로 선정되어 병원, 건강검진센터 등에 분산되어 있는 개인 의료데이터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관리하고 개인의 동의 하에 의료기관 및 기업에 제공하면 건강기능식품 추천, 복약지도 컨설팅, 맞춤형 건강검진 등 개인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플랫폼 구축에 나서고 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