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민지 기자] 동구바이오제약 계열사인 노바셀테크놀로지(대표 이태훈)는 총 13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노바셀테크놀로지는 펩타이드 신약개발 기업으로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다. 지난 4월부터 한국투자파트너스, 아이온자산운용(이상 각 30억원), 휴온스, 지엔원에너지, 어니스트벤처스,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 퀀텀벤처스코리아, 더줌인베스트먼트, 큐캐피탈홀딩스,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등 벤처캐피탈 및 코스닥 상장사 10곳으로부터 총 13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노바셀테크놀로지는 포스텍과 펩타이드 라이브러리(Peptide Library)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바이오소재와 의약품을 개발하는 생명공학 벤처기업으로, 펩타이드 면역치료제 후보물질 NCP112에 대한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회사측은 염증 및 염증해소 매개 수용체 FPR2를 표적하는 NCP112의 작용기전을 활용해 만성 면역질환과 급성 감염증 등 적응증을 넓히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특히 안구건조증에 대한 우수한 효능을 바탕으로 지난달 휴온스와 신규 안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노바셀테크놀로지 이태훈 대표는 “성공적인 투자유치, 핵심 파이프라인의 임상진입과 기술이전을 바탕으로 코스닥 상장과 경쟁력 있는 의약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