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의약정책
환자안전일 기념행사, 온라인 개최유공자 표창‧릴레이 홍보 영상 송출…환자안전학회 학술대회도 온라인 진행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2020년 환자안전일 기념행사’를 17일 오전 10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에서 진행하는 ‘세계 환자안전의 날’ 주제인 ‘보건의료인의 안전, 환자안전을 위한 최우선’과 연계해 개최된다.

 올해 기념행사는 △환자안전의 날 주제 소개 △환자안전 유공자 표창 수여식 △대국민 수기 공모전 당선작 상영 △환자안전 응원단(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의료진 감동사례 대국민 수기 공모전’ 대상작을 상영해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한 의료진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의료진의 안전이 곧 환자안전이라는 인식도 제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환자안전활동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수행할 2020년 환자안전 서포터즈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한다.

 환자안전 서포터즈는 대학(원)생 30명으로 선정됐으며, 앞으로 환자안전활동 참여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맡는다.

 환자안전주간(9.14.~9.18.)에는 환자·보건의료인이 함께 환자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전문가·환자단체·환자보호자가 참여한 ‘환자안전 이어가기(릴레이) 홍보(캠페인) 영상’이 송출된다.

 더불어 제11차 대한환자안전학회 정기학술대회도 16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김헌주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 “정부도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서 정확한 사고 실태 파악, 제도 개선 및 기반 확충 등 대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환자안전일 기념행사가 의료진과 환자 간의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 발전하고, 환자안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안치영 기자  synsizer@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