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코어 Wis+ 지능형 플랫폼 기반, S-Live Silhouette와 Color 3D 등 렌더링 모드 탑재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SonoScape Medical은 첨단 초음파 시스템 ELITE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ELITE 시리즈는 AI 솔루션, 이미징 기술 및 크게 개선된 시스템 처리 역량을 통합한 새로운 시스템이다.

고급 모델에 사용되는 부품 풀을 비롯해 동일 사양 설계 원칙 기반의 구성요소를 포함하는 ELITE 시리즈는 SonoScape 엔지니어링 코어 Wis+ 지능형 초음파 플랫폼을 기반으로 여러 가지 기술 발전 요소를 선보인다.

S-Fetus, Auto OB 및 선명한 이미징 기술 같은 AI 기반 자동 도구 같은 기능이 플랫폼에 기본으로 설치돼 기대를 넘어서는 가치 기반의 선택을 제시한다.

R&D 부문 책임자 Zhou Wenping은 "임상 전문가들과 집중적으로 협력해 ELITE 시리즈를 개발했다"며 "새로운 ELITE 시리즈가 진단 확신을 크게 높이고, 임상의 CEUS 같은 다음 단계의 기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ELITE 시리즈의 데이터 처리 역량은 기존 시스템과 비교해 4배 더 높고, 시스템 반응 속도는 10배 더 빠르다. 이와 같은 종류의 개선은 임상의의 작업 흐름과 진단 확신을 크게 높이고, S-Live Silhouette와 Color 3D 등과 같은 앞선 렌더링 모드를 제시한다.

더불어 이미지 확보와 진단 환자 관리의 작업 흐름을 최적화하는 데 집중하는 SonoScape는 치료비를 낮추는 동시에 환자 경험, 건강 결과 및 직원 체험을 개선함으로써 실적을 높이고자 하는 병원과 의원에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ELITE 시리즈의 소프트 론칭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최상의 설정과 합리적인 가격까지 제공하는 새로운 시리즈는 이 부문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02년 설립된 SonoScape는 현재 중국 선전·상하이·하얼빈·우한, 일본 도쿄, 미국 실리콘 밸리 및 시애틀에 7개의 연구개발(R&D) 센터를 두고 있다. 초음파와 내시경 솔루션을 제공하고, 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혁신을 통한 생명의 관리에 전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