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비타민, 홍삼 등 간편하게 즐기며 도움 받을 수 있는 제품 호응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역대급 장마, 태풍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불안감과 우을 등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접어들며 마음은 물론 몸 건강까지 비상이 걸린 상태다. 이에 최대한 신체 면역 등을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식음료업계에서도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 인기다.

면역 세포의 70% 이상이 위치한 것으로 알려진 장 건강을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부터 면역력 강화에 좋은 홍삼, 비타민 젤리 등 간편하면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CJ제일제당의 특허 유산균 ‘CJLP243’을 담은 프리미엄 기능성 발효유 ‘프로바이오’를 선보이고 있다.

‘CJLP243’은 한국인의 장 건강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유산균으로,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해 장까지 도달하는 생존력과 장 상피세포 부착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몸에 좋은 유익균을 뜻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꾸준히 섭취하면 장 건강과 피부 미용, 면역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원F&B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은 ‘천지인 홍삼정 백작’과 ‘천지인 홍삼정 수작’을 출시했다. 천지인 홍삼정 백작은 홍삼근 100%로 만든 프리미엄 홍삼농축액 제품이다.

홍삼근은 홍삼의 잔뿌리를 제거한 몸통 부분으로, 면역체계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산성다당체를 비롯해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웅진식품은 홍삼 건강기능식품 '장쾌삼 홍삼정 스틱'을 출시했다. 장쾌삼은 1976년 출시된 웅진식품의 발효홍삼, 인·홍삼 제품 브랜드다.

홍삼의 대표 유효성분 진세노사이드를 5.5mg 함유해, 면역력, 피로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10g의 액상형 스틱 형태로 제작돼 음용 편의성을 높였다.

남양유업은 ‘맛있는 두유GT 17차 깔끔한 말차맛’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맛있는 두유GT’와 ‘17차’를 콜라보한 제품으로, 고소한 두유 베이스에 제주산 가루녹차와 17가지 차를 넣어 깔끔함까지 살렸다.

또한 저당 설계를 통한 콩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리고, 뼈 건강을 위해 비타민D 등을 넣었다.

고려은단은 '스파클링 비타민C 미키미니 에디션'을 더 큰 용량인 350ml 버전으로 출시했다. 고려은단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시리즈인 고려은단 스파클링 비타민C 미키미니 에디션 350ml은 비타민C 1000mg이 함유된 제품으로, 레몬 14개의 분량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

비타민C는 고려은단의 다른 비타민 제품과 마찬가지로 영국산 비타민C 원료를 사용했다. 여기에 레몬 농축액 280mg을 더해 레몬 본연의 상큼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용량은 기존 140ml에서 350ml로 업그레이드 됐다. 패키지는 유리병에서 페트 형태로 변경됐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