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기 회무 동력 확대 차원…부회장 이모세, 약국이사 박영준, 정책이사 김위학·정수연 선임

[의학신문·일간보사=김민지 기자] 대한약사회가 후반기 회무 운영을 위해 임원 추가 선임 및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8일, 대한약사회는 제8차 상임이사회에서 부회장에 이모세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장을, 김위학 서울지부 중랑구분회장과 전약협 의장 출신의 정수연 서울지부 강서구분회 홍보이사를 정책이사에 임명했다. 앞서 약사회는 지난 7월말 회무 효율화를 위해 사무처 조직을 개편한 바 있다.

또한 박영준 약국경영활성화특별위원장을 약국이사로 임명하고 임은주 상임이사가 담당하고 있는 직능균형발전위원회를 직능발전위원회로 명칭을 변경,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의 환자안전센터장에 류병권 서울지부 노원구분회장(약물학 박사), 의약품안전센터장에 김명철 인천지부 학술이사(약학박사)를 선임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개인 사정으로 사의를 표명한 고원규 부회장의 사표를 수리하는 동시에 일부 임원들의 보직과 위원회 업무를 변경했다.

공석이던 부회장을 선임하고 3명의 상임이사와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2개 센터의 책임자를 약학박사로 선임했다. 또한 정책기획단 산하의 대외협력특별위원회와 약국경영활성화특별위원회를 상임위원회로 편입해 상임이사회 체계를 강화하고 조직을 슬림화하는 방향성을 유지했다.

김대업 회장은 “임기 후반의 회무 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조직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