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다국적제약/의료기기
지노믹트리, 식약처 의료기기 제조신고 완료다목적 검체 수송 배지 ‘gtNAT' 다양한 임상검체 안전하고 안정적 보존 및 수송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조기진단 전문기업 지노믹트리(대표 안성환)는 질병진단을 위한 다목적 검체 수송배지를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1등급 제조신고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노믹트리가 개발한 다목적 검체 수송 배지 ‘gtNAT(Nucleic Acid Transport Medium)’는 분자진단을 위한 호흡기 검체 뿐만 아니라 대변, 소변 등 다양한 임상검체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보존 및 수송할 수 있는 다목적 배지다.

gtNAT은 감염원 검체를 수분 이내에 불활성화시켜 2차 감염의 염려가 적고, 핵산 분해 효소가 작용하지 못 하도록 돼 있어 실온 수송 및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세포 용해(lysis) 과정이 필요없이 다양한 자성 비드(Magnetic nanobeads)나 컬럼 방식(Spin-column)으로 DNA 및 RNA 등 핵산 추출이 가능하도록 돼 있는 장점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gtNAT은 경제성이 높고, 시료의 안정성과 안전성 등에서 우수해 시장 경쟁력이 높은 제품”이라며 “향후 제품 수출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노믹트리의 gtNAT 제품은 2mL 튜브형과 20mL 대형용기 등 두 가지 용량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용량으로도 공급이 가능하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