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진료과 대상 22시까지 진료…‘환자 불편 최소화 총력’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은 오는 14일로 예고된 의료계 집단휴진으로 인한 환자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일부 진료과를 대상으로 연장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오는 14일 예정된 총파업에는 응급·투석·중환자실 등 필수 의료 인력을 제외한 대부분의 의사직이 참여할 예정으로, 특히 지난 7일 전공의 파업으로 인한 진료 공백을 메운 전임의 마저 이번 파업에 동참할 것으로 예상되어 진료 차질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보라매병원은 진료 공백에 따른 환자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14일 일부 주요 진료과(내과, 외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를 대상으로 17시부터 22시까지 연장진료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보라매병원은 해당 진료부서의 의료 인력을 우선적으로 확보하는 한편, 간호와 수납, 검사 등 진료지원을 위한 인력도 확보해 당일 원활한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병관 원장은 “총파업으로 인해 여러 의료기관에서의 진료 차질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보라매병원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환자분들의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