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는 지난 5일 경희대학교 글로벌 의약품소재개발 연구센터(이하 GPIM, 센터장 김학원)와 바이오 빅데이터 기반 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및 인공지능 인프라 구축, 관련 기술의 지원 및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경희대 GPIM 김학원 센터장(왼쪽)과 3BIGS 박준형 대표가 양기관간 MOU 체결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GPIM은 고부가가치 의약품소재 분야에서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원천기술 및 실용화 기술을 개발하고 산업화함으로써 관련 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3BIGS는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AI 기반의 신약개발 플랫폼 및 동식물, 곤충, 미생물 등의 유전체 정보 분석 플랫폼을 이용하여 신약(신소재) 물질을 발굴하는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신약개발 회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희대학교 GPIM과 3BIGS 양측은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3BIGS 의 신약개발 데이터 플랫폼 3X-DBank와 연계한 인공지능기반 신약 후보물질 도출 구조설계 및 합성 기술과 관련된 데이터를 확보하여 신약(신소재) 발굴 등의 산업화에 활용을 위해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