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코로나19의 유행이 장기화되면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가운데, 스킨케어 단계를 최소화 하면서도 충분한 피부 케어 효과를 주는 뷰티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에는 토너·에멀전·에센스·크림의 최소 네 단계로 피부를 케어하는 것이 일반적인 스킨케어였다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마스크에 묻어나는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를 최소화하는 ‘스킵케어(Skip-care)’가 각광받는 것. 이와 동시에 바르는 것이 아니라 먹는 제품으로 피부 관리를 보조하는 이너뷰티 트렌드도 두드러진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스킨케어 방법이 변화함에 따라 관련 업계에서도 제품 하나만으로 효율적인 스킨케어를 도울 수 있는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끌레드벨은 스킨케어부터 선케어 기능까지 모두 갖춘 올인원 제품 ‘로지 글로우 물톡 크림’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앰플 크림 제형으로 끌레드벨 리프팅 앰플 100병 분량의 핵심 성분이 함유되어 영양과 보습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으며, 핑크톤의 화사한 제형으로 붉은기부터 노란기, 칙칙한 톤까지 커버해준다.

엘레팡드코의 ‘진정트리션 히알루비타’는 저분자와 고분자 2중 히알루론산에 비타민 B2를 더해 피부 속보습과 수분막 형성, 피부 진정과 피부장벽 강화 기능을 한 번에 잡았다. 고농축 앰플을 수분 에센스 제형으로 담아내 흡수율을 높였으며 흡수된 후에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에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자극받은 피부에 근본적인 케어를 제공한다.

닥터리브의 ‘닥터리브ABC주스’는 이달 들어 홈쇼핑에서 연이어 매진을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해외에서 미라클주스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 ‘ABC주스’를 제품화한 것으로, 주요 재료인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첫 글자를 따서 작명됐다. 무설탕, 무첨가물, 무방부제 및 NFC 100% 제품으로 합성 첨가물을 일절 배제했다.

GS리테일은 이달 피부탄력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이너뷰티 제품 ‘여에스더 석류콜라겐 젤리’를 출시했다. 석류맛 젤리 1포를 통해 1,000mg의 콜라겐과 석류 3개 분량의 석류농축액을 보충할 수 있게 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와 함께 기획, 론칭 한 해당 제품은 GS25, GS THE FRESH, 랄라블라에 동시 입고되어 소비자를 만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