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심평원
신현웅 심평원 신임 기획상임이사 취임現 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복지부 주요 정책 위원회 실무자 역할 수행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신현웅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이 그동안 공석 중이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획상임이사에 30일자로 취임했다.

최근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임명된 신현웅 신임 기획상임이사는 1970년 전주 출생으로 연세대(보건행정학)와 고려대 대학원(경영학석사, 보건학박사)을 졸업했다.

이후 1995년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 입사해 연구기획조정실장과 보건정책연구실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지난 2018년부터는 보건복지부 보험료부과제도개선위원회 실무위원회 위원장과 상급종합병원 심층진찰 시범사업 추진단장을, 2019년부터는 전문평가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는 등 정부 보건의료정책 설계자 역할도 도맡아왔다.

지난 4월 김선민 전 기획상임이사가 심사평가원장에 취임함에 따라 그동안 심평원 기획상임이사직은 공석인 상태였다.

심평원 기획상임이사직은 심평원 주요 업무를 총괄하는 3축(개발상임이사, 업무상임이사, 기획상임이사) 중 하나로, 조직, 예산 및 인사 등 기획·경영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신현웅 신임 기획상임이사의 임기는 2020년 7월 30일부터 2022년 7월 29일까지 2년이며, 7월 30일 원주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한다.

이재원 기자  jwl@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