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호남제주지역본부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지역주민들을 위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백세운동’ 동영상을 TV 방영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다양한 비대면 운동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나, 도서벽지가 많고 고령화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호남지역의 특성상 중장년층의 온라인 참여는 접근성의 한계가 있다.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호남제주지역본부는 여러 명의 강사가 참여하고 생활체육 전문가 자문으로 자체 제작한 운동 동영상 20편을 활용, TV를 보면서 혼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건보공단 호남제주본부 안수민 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지역사회 단위로 활발하게 진행되던 생활체육이 위축되면서 개별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특히 적극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의 시청률이 높은 아침시간대에 편성하여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방송은 광주 전남지역은 채널 20-1번서 월수금 7시와 22시 30분, 전북지역은 채널 1번에서 월수금 7시 30분, 제주지역은 채널 20번에서 월수금 6시 30분 방영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