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들면 다르다’ 자사 브랜드 가치 구축 위해 약국 독점 판매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우리바이오(대표 차기현, 이숭래)가 연구개발부터, 생산, 품질 관리까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멀티비타민 ‘솔루티오’, 복합유산균 ‘신비락525’ 등 자사 브랜드 제품 14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바이오가 자사 브랜드로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모음 사진

고함량 멀티비타민 솔루티오는 SCI급 논문에 발표된 연구 내용을 기반으로, 의약품 복용시 인체 내에 부족해 질 수 있는 영양 성분과 기능성 원료를 배합해 제조됐다.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써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당케', 혈압 감소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메타', 피부 보습과 세포·혈액생성에 도움을 주는 '우먼'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신비락525는 국내 최초로 캡슐형 '프로바이오틱스'와 정제형 '프리바이오틱스'를 하나의 멀티PTP로 출시한 복합기능성 유산균으로, 세계 특허를 보유한 듀폰 다니스코 유산균를 채용하고, 균주별 함량을 표시해 신뢰도를 높였다.

면역력 증대를 위한 '이뮨', 유해균 억제를 위한 '온',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쾌', 뼈의 형성 및 면역력 증대 기능을 위한 '키즈'로 구성됐다.

이외 이번에 같이 출시된 '큐시리즈'는 탈수 증상과 같이 갑작스럽고 단기적인 증상이 발현된 환자의 빠른 회복을 보조하기 위해 개발된 소포장식 고함량 비타민 미네랄 제제이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아프타큐', 세포분열과 면역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헬퍼큐', 여성을 위한 비타민 '디스메노큐', 유해균 억제 '디케어큐', 분말 및 스파우트 형태의 전해질 음료 '하이드로큐' 등 6종으로 구성됐다.

우리바이오 이숭래 대표는 “‘우리가 만들면 다르다’는 자사 브랜드 가치 구축을 위해 약국에서만 우리 제품을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을 채택했다”며 “앞으로 약사 분들과 환자들에게 신뢰 받고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