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라나 아즈파 자파)은 노보 노디스크의 전 글로벌 CI (Company Identity)를 최근 변경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노보 노디스크 새 CI 이미지

노보 노디스크의 이번 CI 변경 목적은 기업 브랜드를 활성화하고 미래를 대비함에 있다. 세부적으로는 노보 노디스크의 향후 포지셔닝을 대비해 기업 브랜드를 연마하고 노보 노디스크의 시각적 정체성을 새롭게 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기 위함이다.

또한 브랜드 캠페인을 실행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동급 최강의 새로운 기업 웹사이트를 개발하여 이해 관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이들의 지원을 활용해 기업 콘텐츠의 창의성과 캠페인성이 보다 향상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변경된 CI의 주요 추진요소로는, 노보 노디스크의 유산(heritage), 전략(strategy), 문화(culture) 3가지가 있다.

새로운 CI는 △진정성(경험이 신뢰를 쌓아야 하므로 진실하고 인간적이어야 함)과 △단순성(경험이 명확해야 하므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함), △구별성(경험이 변화를 주도해야 하므로 눈에 띄어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함)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로고를 보다 세련된 형태로 정제했다.

블루와 화이트 두 가지 버전으로 사용 가능하며, 노보 노디스크의 기존 브랜드 로고 ‘Apis (신화상에 나오는 고대 황소’는 워드 마크(novo nordisk®)와 결합한 형태를 그대로 살렸고, 기본 로고는 파란색이지만 블루 배경의 버전에서는 이미지를 위해 화이트로 표현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이번 CI변경은 브랜드 활성화는 물론 앞으로의 미래를 대비하겠다는 도전적 의지를 반영했다”며 “노보 노디스크가 약 100년의 역사를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기여해 왔듯이 앞으로 다가올 100년도 환자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