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열 받은 피부 서늘하게 식혀줄 쿨링 아이템은?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여름철 햇볕 아래 피부 온도는 40도 이상 올라갈 수 있는데, 피부 온도가 37도 이상이 되면 열감과 안면홍조, 피지 과다, 피부 장벽 손상의 원인이 된다. 특히 높아진 피부 온도는 피부 속 수분을 증발시켜 탄력을 떨어뜨리고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부 적정 온도 유지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뜨거운 날씨에 적신호가 켜진 여름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아이스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은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사용 후 5°C 낮춰주는 임상을 완료한 쿨링 수분크림이다. ‘얼음크림’이라는 애칭을 가진 이 제품은 수분을 가득 머금은 젤 텍스처가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빠르게 작용해 바르는 즉시 청량한 쿨링감과 함께 피부온도를 내려준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잎수를 77%를 함유해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리프레쉬 스킨 카밍 세럼’은 무더운 여름철 외부 환경으로 인해 거칠어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쿨링 진정 세럼이다. 진정과 컨디셔닝에 탁월한 병풀추출물과 위치하젤추출물, 티트리오일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과 수딩 효과를 부여한다.

헉슬리 '모이스트 쿠션 오운 애티튜드'는 모로코 사하라 사막에서 얻은 고귀한 원료 '선인장 시드 오일'과 '선인장 수'를 함유하여 풍부한 보습감은 물론, 커버 지속력을 동시에 잡아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 표현을 장시간 유지시켜주는 쿠션 팩트다. 피부에 닿는 순간 즉각적인 쿨링감을 전달하는 수분 강화 텍스쳐가 건조하고 들뜬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여주고 진정효과를 선사해준다.

이지피지의 ‘워터멜론 아이스 스틱’은 냉동실에 보관했다 외출 시 가지고 나가 열감이 느껴질 때마다 문지르면 얼음팩을 한 듯 피부 온도를 낮춘다. 피부와 비슷한 pH 약 5.5의 약산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박 추출물과 비타민,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수분 충전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