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2020년도 KGSP교육이 코로나의 재확산으로 인해, 온라인(비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오는 13일 수입·원료, 대전·충남, 충북지역 의약품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KGSP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8월에는 서울을 비롯해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지역 의약품유통업체가 교육대상이며 9월에는 경기·인천, 강원, 광주·전남, 전북 지역 의약품유통업체가 교육대상이다.

의약품유통협회는 온라인 교육을 위해 사이버연수원을 오픈하고, KGSP 교육 이수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며, 13일부터 공식 오픈, 로그인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각 업체별 교육 이수 대상자는 소속 업체가 속한 시.도지회 사무국의 교육신청 접수 안내에 따라 신청하고,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교육수강 대상자는 한국의약품유통협회 KGSP 사이버 연수원(http://kpda.hunet.co.kr)으로 접속한 뒤, 안내에 따라 수강하면 된다.

협회는 7월 교육 대상 지회인 수입.원료지회, 대전충남지회, 충북지회는 교육신청이 접수 완료된 상태로, 아직 신청을 하지 못한 회원사는 해당 지회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7월 이후 진행되는 기타 지회는 추후 해당 지역 지회 사무국에서 KGSP 교육신청·접수 공문 발송할 예정이며, 또는 협회 홈페이지 공지되는 KGSP 교육신청 접수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