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개원 20주년 건보 일산병원, K-Medical 선도병원 목표지난 3일 코로나19 방역 표준병원으로서 ‘온라인 개원식’ 유튜브 생중계
세계가 필요로 하는 K-Medical 선도병원으로서의 목표 제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개원 20주년을 맞은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세계가 필요로 하는 K-Medical 선도병원으로의 도약을 향후 목표로 내걸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3일 개원 20주년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했다.

2000년 3월에 개원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3월에 예정되었던 개원기념 행사를 연기했으나 생활방역 전환에 따라 온라인 행사로 대체한 것이다.

이에 따라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참석자 및 초청자를 30명으로 최소화하고 개원20주년의 의미를 직원과 최대한 공유하고자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됐다.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주요임원, 일산병원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원표·김광문 전 일산병원장, 이재준 고양시장, 한준호 국회의원, 윤도흠 연세의료원장 등이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개원 이후 급변하는 의료환경과 정책 속에서 건강보험 제도개선 선도, 의료행위 표준 제시, 국민이 공감하는 의료수가 기준 마련 등의 보험자병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의료의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성우 병원장은 “현재 국내외 많은 의료기관들이 일산병원을 벤치마킹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 정부의 ‘보장성 강화정책 2주년 성과보고대회’가 일산병원에서 개최될 만큼 명실공히 국내 공공의료의 대표병원으로 자리 잡았다“며 지난 20년간 병원의 성과를 발표했다.

이어 “의료 패러다임의 전환과 저출산‧고령사회 진입 등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신의료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전문분야 융합을 통한 새로운 다학제 진료 프로세스를 구축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되고 나아가 K-Medical을 선도하자”며 더 큰 도약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병원장은 “국민의 건강한 삶과 올바른 의료표준을 선도하는 건강보험 모델병원으로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전진해나가 50년, 100년의 역사를 맞이하자”고 당부했다.

개원 20주년 기념식수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의 지난 20년간의 도전과 성공의 여정을 담은 영상, 코로나19 대응 직원 활동 격려를 위한 영상이 상영됐고 포상수여식, 유튜브 실시간 응원메세지 소개 등이 진행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편 이날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미래지향적이고 전문성을 상징하는 새로운 형태의 HIP를 공개했다.

신규 HIP는 환자 및 내방객의 경험 개선을 위해 총체적인 공간 경험을 고려한 웨이파인딩 시스템으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의 모든 디자인에 적용될 계획이다.

이재원 기자  jwl@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