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현기 기자]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대표이사 박홍준)이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진료’를 성실히 이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굿커넥트 공모전’ 수상단체로 선정돼 약 4000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굿커넥트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문화를 촉진해 소상공인을 돕는 동시에 주변의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 열린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기획됐다.

박홍준 대표이사(서울특별시의사회장)은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은 지난 10여 년 간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진료’라는 주제로, 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에게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조필자 단장(서울시의사회 부회장)도 “코로나19로 의사에 대한 국민들의 ‘편견’이 ‘존중과 감사’로 바뀐 결과”라며 "서울시의사회 봉사단에게만 주는 상이 아닌, 매주 봉사에 참여하는 25개 구의사회 회원을 비롯한 전국 의사들에게 주는 ‘감사’의 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은 공모전을 통해 받은 사업비 3960만원으로, 의료물품 및 의약품 등을 구비해 나눔진료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