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진행…5월 1차에선 3000명 참여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항혈전제 ‘안플원’(사진)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해 2차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7월 2일 오후 1시부터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http://www.doctorville.co.kr)에서 진행된다. 대웅제약은 이 자리에서 안플원의 출시 배경과 사포그릴레이트 성분에 대한 최신 지견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지난 5월에 진행된 1차 웹 심포지엄에는 3천명의 의료진이 참여해 닥터빌 개설 이후 최대 참석인원을 달성한 바 있다.

강의는 ▲당뇨환자의 혈관합병증 치료 및 예방(한양대학교구리병원 내분비내과 유성훈 교수) ▲말초동맥질환(PAD)으로 인한 혈관시술 이후 약물 요법(고려대학교안암병원 혈관외과 권준교 교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창재 대웅제약 영업마케팅 부사장은 “지난 5월 개최한 1차 웹 심포지엄에서 많은 의료진들이 뜨거운관심을 보여준 덕분에 2차 웹 심포지엄까지 기획하게 됐다”며 “안플원 출시 5주년을 계기로 의료진들에게 안플원의 다양한 처방 옵션과 최신 지견을 공유해 말초동맥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