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다국적제약/의료기기
쓰리디메디비젼, ‘백내장 수술교육 과정’ 출시의료영상 온라인 플랫폼, 수술 및 강의 현장 교육 비대면 체험 “시공간 제약 극복”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쓰리디메디비젼(대표 김기진)은 온라인 수술 교육 플랫폼인 써지플릭스를 통해 ‘백내장 수술교육 과정’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써지플릭스가 새롭게 기획한 첫 콘텐츠로 안과 의대생, 간호사, 트레이닝을 갓 시작한 집도의 등 전 수술팀을 대상으로 제작되고 있다. ‘Training in Cataract Surgery’의 업로드를 시작으로 백내장 수술에서 중요한 토픽들을 다룬 영상들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강의 주제는 ▲백내장 일반 ▲Mydriasis ▲CCI ▲ORGC ▲Keratomes ▲I&A ▲Viscoelastics ▲Hydrodissection ▲IOL 등 다양하며, 학습목표·이론·실제 수술영상을 보여주는 강의 형식으로 구성됐고 마지막엔 퀴즈를 통해 강의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수술영상은 3D로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수강생들은 3D를 통해 마치 수술실에서 직접 집도하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어 교육의 효과가 배가된다.

쓰리디메디비젼이 2017년 오픈한 써지플릭스는 수술 분야 의료영상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수술 및 강의 현장 교육을 비대면으로 체험한다.

김기진 대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국내외 의료학술대회들이 연이어 취소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써지플릭스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는 세계 최고의 언택트 교육 솔루션 제공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