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민지 기자]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2020년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수상자 명단을 17일 발표했다.

코로나19로 공로상, 한국병원약사회장 표창, 서울특별시장 표창, 축하패는 2020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에서 명단을 발표하고, 상패 및 표창장 전달은 수상자 소속병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로상은 김영주(국립암센터 전 약제부장, 부회장 역임), 이영미(삼성서울병원 전 약제부장, 부회장 역임), 김귀숙(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 전 정책관, 부회장 역임), 정경희(전남대학교병원 전 약제부장, 광주전남지부장 역임), 이상 4인이 받게 된다. 공로상은 병원약사로서 다년간 근무하고 본회 임원을 역임하며 본회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정년퇴직한 이들에게 돌아간다.

한국병원약사회장 표창에는 김순세(차의과대학교 강남차병원 약제팀 자문), 김성목(삼육의료원 서울병원 약무부장), 정애희(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약제부 약무파트장), 정현아(화순전남대학교병원 약제부), 민수진(화순전남대학교병원 약제부), 허연화(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약제팀 대리), 오현희(제주대학교병원 약제부 조제팀장) 이상 7인이 수상할 예정이다. 병원약사회장 표창은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며 지부와 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서울특별시장 표창에는 김인옥(한일병원 약제부장), 김미정(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약제팀장), 윤영주(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약제부장), 조남청(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약제팀장) 4인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울특별시장 표창은 사회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시민보건 향상 및 시민 화합에 기여한 서울 지역 회원에게 수여된다.

문진영(국립암센터 약무과장), 전민선(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약품관리파트장)에게는 축하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병원약사회는 매년 병원약사 업무 수행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도약하는 미래약사’를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스마트 캠퍼스)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