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식약처
식약처 '삼삼한 밥상 메뉴' 공개나트륨·당류 확 줄인 식단-요리대회 경연대회 통해 발굴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나트륨과 당류를 확 줄인 삼삼하고 맛있는 밥상 메뉴 어떠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최근 집밥을 즐기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건강한 식생활을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나트륨과 당류를 줄인 밥상 메뉴를 추천했다.

'삼삼한 밥상 메뉴'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서 검색할 수 있으며 반찬, 국, 찌개부터 일품요리까지 1,200여개 메뉴에 대해 굽기·끓이기·찌기 등 조리법 유형별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번 '삼삼한 밥상 메뉴'는 식약처 개최 요리경연대회에서 발굴한 레시피로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 책자(1∼8권)로 제작해 현재 누리집에 게시돼 있다.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에서 건강·영양 → 나트륨/당류줄이기 → 나트륨·당류 줄인 메뉴를 찾으면 된다.

각 메뉴별로 조리 단계별 사진이 있어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열량·탄수화물·나트륨·당류 등 영양성분 함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건강한 식생활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건강 조리법은 카드뉴스와 동영상으로 제작해 페이스북‧유튜브에서 송출하고 있어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삼삼‧당당하게 나트륨‧당류 줄이기', 유튜브는 '마이나슈 TV'를 검색하면 볼수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스스로 ‘덜달게, 덜짜게, 더 맛있게’를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 조리법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