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의사가 공개하는 ABC주스 효능과 레시피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유병욱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ABC주스의 효능과 레시피를 공개하는 ‘기적의 ABC 주스’를 최근 펴냈다.

ABC주스는 APPLE(사과), BEET(비트), CARROT(당근) 등 각 재료의 앞 글자를 따 만든 것으로 이들을 적절한 비율로 갈아 마시는 주스를 뜻한다.

‘기적의 ABC주스’는 △나의 지방은 건강한가 △지금 디톡스가 필요하다 △ABC주스로 건강을 지켜라 △내 몸에 딱 맞는 ABC주스 △ABC주스가 우리 몸에 주는 선물 등 5가지 파트와 <닥터유가 알려주는 ABC주스의 궁금증>을 Q&A 형식으로 담고 있다.

유병욱 교수는 “미국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의 주치의와 할리우드 스타들의 경험으로 세계적인 열풍을 몰고 온 ABC주스는 국내에서도 점차 인기를 끌고 있지만 그 동안 효능과 레시피가 정확히 정리된 적이 없었다”며 “이 책은 ABC주스에 대한 원리는 물론이고 의학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우리 몸의 내장 및 피하지방의 관계, 저탄고지 식단 원리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유 교수는 “당뇨, 고혈압, 각종 위장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ABC주스 외에 ACC, BBC주스 등 양배추와 바나나를 활용한 레시피도 담고 있어 자신의 몸을 챙기는 분들이 부담 없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유병욱 교수는 ODA사업(공적개발원조사업), 언론활동 등 대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한편 2014년에는 외국인 진료를 위한 필독서 ‘Dr.유의 진료실 영어회화 매뉴얼’을 출간하기도 했다. <기적의 ABC주스, 저자 유병욱 / 북스고 / 5월 28일 출간 / 정가 16,000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