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한국광기술원, 천안시 광융합생명분야 기업과 업무협약한국광기술원 본원(광주)과 공동 연구개발 협력, 기술 및 인프라 지원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한국광기술원이 28일 천안SB플라자에서 ㈜에이지광학 등 충남 천안시 소재 8개 광관련 기업과 광융합생명과학 분야 기술협력 증진과 기업지원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광기술원, 천안시 8개 광관련 기업과 광융합생명과학 분야 업무협약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바이오헬스관련 유망기업들로 한국광기술원이 보유한 광융합생명과학 분야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제품개발과 상용화에 필요한 맞춤형 기술지원을 받게 된다.

현재 한국광기술원은 천안SB플라자에 포토테라피연구개발센터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천안시 바이오헬스분야 산‧학‧연 협력과 기술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광기술원과 천안시는 바이오헬스 및 생명과학산업 분야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으며, 협약기업에 대한 △애로기술 지원 △사업화 유망 기술이전 △시설‧장비 활용지원 △협력 협의체 구성 등을 순차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 26일 협약기업들은 한국광기술원 본원(광주)을 방문, 시설투어와 간담회를 갖고 바이오헬스분야 이외에 다양한 응용분야 협력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한국광기술원 신용진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천안시 소재 광융합생명과학 분야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확보를 위해 한국광기술원 본원과 공동 연구개발 협력과 더불어 기술및 인프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광융합기술 거점기관으로서 광융합생명과학 분야 생태계 활성화를 촉진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