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음식 풍미 끌어올리는 연두 가치 주목' 평가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샘표는 순 식물성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가 ‘2020 Food and Beverage(FABI) Awards’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FABI Awards’는 1919년에 설립된 미국레스토랑협회(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맛과 독창성, 잠재 수익 면에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식품과 음료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미국 내 1백만 개 이상의 레스토랑과 식품서비스 매장을 회원으로 보유한 미국레스토랑협회가 주관하는 만큼 미국 식품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으로 꼽힌다.

연두는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 식물성 제품으로서 모든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 해준다'며 '피시 소스나 육수 대신 사용해 식물성 기반의 식생활을 실천하기 좋은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전 세계 식음료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FABI Awards 수상으로, 천연의 맛 성분으로 만들어진 연두의 가능성이 해외 시장에서 또 한번 입증됐다”며, “지속가능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순 식물성 제품으로 모든 음식의 풍미를 끌어올리는 연두의 가치가 주목받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