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GC녹십자헬스케어(대표 전도규)가 현대해상(대표 조용일, 이성재)과 함께 1대 1 맞춤형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메디케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AI(인공지능)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의 신규 서비스 도입이다. 개편된 앱에서는 ‘AI 푸드렌즈(Food Lens)’와 ‘건강 리포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AI 푸드렌즈’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식단을 촬영하면 음식 자동인식 카메라를 통해 AI가 영양소와 칼로리 등 식사 정보를 자동 분석·기록해주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직접 식사 메뉴를 기록했던 기존의 절차를 간소화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동 연령대 평균값과 비교·분석해주는 ‘건강 리포트’ 서비스도 새롭게 신설했다. 이 기능은 누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활동량과 체질량, 혈압, 혈당 등 개인 건강 정보를 기간 별 리포트 형태로 제공한다. 효율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개인 건강 상태에 따른 관리 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인 화면 UI·UX 개선, 건강상담 키워드 서비스 강화, 건강 기록 리워드 제도 확대, 이용자 레벨 시스템 도입, 커뮤니티 기능 고도화 등 사용자 편의성과 효율성 향상을 위한 전반적인 앱 기능들이 개선됐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