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의약품 생산 확대 8년 동안 2억 3100만 달러 이상 규모 전망

[의학신문·일간보사=김민지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GSK와 자사 생산시설을 GSK에 공급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GSK는 혁신적인 바이오의약품을 추가로 생산·공급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사진)는 계약에 따라 GSK에 대규모 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위한 시설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생산 규모는 GSK의 향후 요청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계약은 8년 동안 2억 3100만 달러 이상의 규모다. 이번 계약은 올해 기술 이전을 시작으로, 2022년 최초의 상업 공급이 예상되는 벤리스타(성분명 벨리무맙)의 상업 생산물량을 담당할 예정이다.

GSK의 제약 구매 부문 사장)인 레지스 시마드(Regis Simard)는 "삼성바이오 로직스와의 오늘 계약은 기존 GSK의 세계적 의약품 생산능력을 더 보완하고 강화할 것“이라며 ”환자에게 필요한 혁신적인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제공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은 "GSK와의 장기 계약을 발표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고객이 바이오 의약품을 환자에게 더 빨리 공급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바이오 제약 산업에 진출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