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제약산업
한독의약박물관, 팝아티스트 호진과 생명갤러리 기획전팝아티스트 호진, ‘생각 오브제’ 소재로 한 독창적 작품 선보여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국내 최초의 전문박물관이자 기업박물관인 한독의약박물관이 오는 9월 29일까지 박물관내 생명갤러리에서 팝아티스트 호진과 ‘Thinkobjet 생명’ 기획전을 개최한다. 

한독의약박물관 생명갤러리 기획전_Thinkobjet 생명 전시회 전경

팝아티스트 호진은 흙으로 빚은 작가의 생각 오브제를 대중의 기호체계에 담는 ThinkObjet 작업을 해오고 있다. 그의 작품은 독창적인 표현과 색감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는 2011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미국, 런던, 프랑스, 독일, 벨기에, 홍콩, 싱가폴, 대만 등 국내외에서 200회 이상 전시를 해왔으며 앱솔루트, 핏플랍, 서울세계불꽃축제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 ‘Thinkobjet 생명’展에서는 팝아티스트 호진이 지난 10년 동안 펼쳐오고 있는 Thinkobjet 연작을 한 자리에 모았다. 신작 8점을 포함해 동심 시리즈, Creative Vitamin, 상상, 당신 생각 시리즈 등 총 44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작가가 대중에게 처음으로 공개하는 ‘모빌 형태의 설치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작가는 마치 살아있는 듯 움직이는 모빌을 통해 생명과 생각의 역동성을 표현했다.

팝아티스트 호진은 “작은 흙도 생각과 마음이 담기면 독창적인 현대예술작품으로 탄생된다”며 “이번 기획전은 생명과 생각의 의미를 떠올려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독의약박물관은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관람객의 밀집을 피하고자 회차당 인원을 30명으로 제한한다. 관람 예약은 네이버에서 ‘한독의약박물관’을 검색한 후 나오는 예약 서비스에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