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큐렉소, ‘큐비스-스파인’ 유럽 CE인증 획득고정밀도 로봇암, 원스텝 수술도구, 실시간 위치추적센서 기반 네비게이션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대표 이재준)는 독자 개발한 척추수술용 로봇인 ‘큐비스-스파인‘(CUVIS-spine)이 유럽 CE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큐렉소, 큐비스-스파인 제품사진

‘큐비스-스파인’은 큐렉소의 수술로봇 브랜드 큐비스(CUVIS)의 첫 번째 로봇으로, 지난해 12월 국내 식약처 허가를 완료한 바 있다.

척추수술 로봇인 ‘큐비스-스파인’은 수술계획에 따라 척추경 나사못 삽입을 정확히 안내해주는 차세대 척추수술 로봇이다. 고정밀도의 로봇암, 원스텝 수술도구, 실시간 위치추적센서를 기반으로 네비게이션이 가능하여 기존 수기 수술 대비 정확하고 안전하며 빠른 수술을 제공한다. 또한, 수술 중 영상촬영을 최소화 해 환자와 의료진 모두 방사선 피폭량을 줄일 수 있다. 

이번 제품은 2차원 영상(C-arm)과 3차원 영상(O-arm) 두 가지를 모두 적용할 수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공략도 가능하다. 

이재준 대표는 “큐비스-스파인의 유럽 CE인증 획득은 지난 해 국내 식약처 인허가 획득에 이은 쾌거이며 자체 연구, 개발 및 제조한 수술용 로봇 시스템 기술에 대한 해외 기관의 승인이기에 해외진출에 날개를 단 것”이라며 “당사는 유럽 CE 인증에 이어 미국 FDA인허가를 진행함으로써 글로벌 수술로봇 시장 1위인 미국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큐렉소는 수술로봇 및 재활로봇 제품의 라인업을 갖춤으로써 의료로봇 시장에서 한층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최근 인도, 중국시장으로 진출을 모색 하는 등 글로벌 의료로봇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외에도 정형외과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는 국내 식약처 인허가를 진행 중이며, 재활로봇 ‘모닝워크’는 국내 식약처 인허가, CE, FDA인증을 받아 판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