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식약처
홈쇼핑·온라인 유행 식품 집중 수거·검사식약처, 가정간편식·면역력 강화 표방식품-첨가물 등 꼼꼼히 점검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홈쇼핑이나 온라인에서 유행하는 식품에 대한 수거검사가 실시된다.

식품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최근 홈쇼핑, 온라인 마켓 등에서 인기 있는 크릴오일 제품을 포함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소비가 증가한 가정간편식과 면역력 강화 표방식품 등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집중적으로 수거하여, 검사를 실시한다.

검사대상은 최근 1년간 인터넷 뉴스,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키워드 분석 결과와 네이버 등 온라인 마켓의 최근 3개월간 판매순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했다.

크릴오일 제품에 대해서는 사용 금지된 추출용매나 항산화제 성분이 들어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며, 인지질 함량이 표시 또는 광고된 제품에 대해서는 실제 해당 제품에 인지질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를 직접 검증한다.

또한, 가정간편식, 면역력 강화 표방식품, 미용·다이어트 식품 등은 ▲식중독균 ▲식품유형별 품질 기준·규격 ▲인공감미료 등 허용되지 않은 식품첨가물 검출 여부를 검사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품 소비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특정 시기에 유행하는 인기식품을 집중 수거·검사하는 등 안전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식품안전 관련 위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