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덜달고·덜짜게 생활 속 실천 영상 UCC 공모도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정부가 과다할 경우 국민건강에 해를 주는 나트륨과 당류 줄이기를 권장하고 국민들이 참여하도록 당부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덜달고·덜짜게 생활 속 실천 영상 UCC 공모전을 오는 5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공모전은 나트륨과 당류 줄이기 2개의 콘텐츠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제작영상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한 후, 공모전 누리집(www.na2020.co.kr)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평가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총 12편을 선정하여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나트륨, 당류 부문별로 시상하는데 최우수(1명) 200만원, 우수(2명) 50만원, 장려(3명) 30만원의 상금을 준다.

수상작은 ‘마이나슈 TV’ 유튜브‧페이스북‧누리집 등 SNS에 소개하고, 전국 학교·어린이집 및 지자체 등에서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식품영양성분DB’ 방문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퀴즈와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소문내기 이벤트를 5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각각 열흘간 진행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 줄이기 실천에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일상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