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건보공단
건보공단, 강원도 경제 살리기 동참강원도와 원주혁신도시 13개 공공기관, 강원 경제 활성화 동참 MOU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강원도와 원주혁신도시 13개 공공기관이 11일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포스트 코로나 극복을 위한 강원 경제 활성화 동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 숙박업 등을 도와 강원지역의 경제를 조기 극복하기 위하여 ‘강원경제 살리기 동참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협약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 등 13개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장, 천세복 강원도관광협회장 등 도내 5개 관련 협회장들이 참석하여 함께 힘을 모아 강원경제 살리기를 위한 사업 동참을 약속하였다.

원주혁신도시 13개 공공기관은 지역산업, 인재육성, 사회공헌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통해 강원지역 발전에 기여했고, 이번 코로나 사태 시에는 감자동맹 프로젝트, 플라워버킷 나눔행사 등 기관별로 지역 활성화에 앞장 서 왔다.

최문순 도지사는 “지난 3월부터 시작된 감자, 오징어 등이 전 국민의 호응 속에 완판 행진을 이어온 것에 이어,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들이 앞장 서 주어 관광‧숙박‧항공 등의 사업이 활성화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협력을 통해 강원 경제를 살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강원도 경제가 좀 더 빠르게 회복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원주혁신도시 13개 공공기관이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상생하여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원 기자  jwl@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